광고/네이버광고 / / 2020. 2. 1. 17:10

[네이버광고]지역소상공인광고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자

반응형

네이버광고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지역소상공인광고에 대하여 자세히 알어보자!

 


지역소상공인광고란 무엇인가?

네이버 컨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중 내가 있는 지역의 사용자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 입니다.

단, 진행을 하기 위해선 오프라인 매장을 꼭! 운영하고 계셔야 지역소상공인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를 연결해야지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업체정보 확인 시,  지역소상공인광고 메뉴가 노출되며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의 특징은 무엇인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의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를 생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과금방식은 광고가 실제 보여진 유효 노출 횟수에 따라서 과금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유효 노출 1회당 0.5원으로 과금되며,  하루 최대 3만회까지만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가 노출되는 영역 및 위치는 어디인가?

네이버의 뉴스나 블로그 등 컨텐츠 서비스 페이지에서 노출이 됩니다.

노출될때에는 업체명, 태그정보, 업체 이미지, 위치, 설명 문구와 리뷰 수 등의 부가정보가 노출이 됩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가 가능한 업종은 어떤종류가 있나?

현재 광고 등록이 가능한 업종은 음식점(유흥주점 등 성인 업종 제외), 생활편의, 학원, 스포츠/레저/체험 등이 광고 등록 가능합니다.

자세히 광고 진행할 수 있는 플레이스 업종은 아래와 같다.

 

음식점 : 유흥주점 등 성인 업종 제외한 음식점들

생활편의 : 헤어샵, 스튜디오, 공방, 수리/수선, 반려동물호텔 등

학원 : 교습학원, 어학원, 음악학원, 자격증학원 등

스포츠/레저/체험 : 헬스, 실내스포츠, 키즈카페, 주말농장 등

서비스/산업 : 오락/레저용품 대여 등

쇼핑/유통 : 스포츠용품, 장난감, 마술용품 등

교육/학문 : 독서실

건강/의료 : 동물병원

 


지역소상공인광고를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1. 스마트 플레이스에 오프라인 매장을 등록을 한다.

2. 스마트 플레이스에 업체를 등록 완료했다면, 광고노출정보에 원하는 문구를 작성한다.

3. 네이버검색광고 사이트에 들어가자. 가입을 안했으면 가입하자.

4. 플레이스 유형을 선택한다. 하루 예산을 세팅한다.

5. 네이버 로그인으로 업체정도 인증한다. 최초 1회만 하면 된다.

6.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광고노출정보를 확인한다.

7.광고등록을 완료한다.

8. 비즈머니를 충전해서 광고를 진행한다.


노출방식은 어떻게 되나?

광고주가 직접 선택한 지역(읍면동 단위)에 있는 사용자에게만 타케팅되어 노출되는 방식이다.

각 지역별 광고의 노출은 업체별 노출 비율이 다를 수 있으며, 신규 업체의 경우 노출 비율이 일부 증가할 수 있다.

최대 10개의 광고가 노출된다.

여러 업체의 정보가 카드 슬라이딩 형태로 노출된다.

(노출지역을 잘 정해줘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잘못설정한경우 헛돈을 쓸 수 있으니 주의하자.)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