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20. 2. 8. 16:49

[네이버광고]콘텐츠검색광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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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콘텐츠검색광고에 대해서

콘텐츠검색광고란 무엇인가?

콘텐츠검색광고란 파워컨텐츠 상품이라고도 말하는데, 네이버 PC 통합검색과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영역, 네이버 모바일 컨텐츠 지면, ZUM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됩니다.

정보 탐색이 많은 업종을 중심으로 키워드 검색 결과에 각 업종의 광고주가 직접 작성한 양질의 파워컨텐츠를 제공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이용자들은 광고주가 제공하는 양질의 정보를 블로그 형태와 같이 손쉽게 확인 가능하며, 광고주는 핵심 이용자들에게 효과적인 파워컨텐츠 전달을 통해 브랜딩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포스트를 통하여 신뢰가 있는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의 의도가 담긴,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 광고가 가능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는 어떻게 만들수 있나요?

간단히 총 3단계를 걸쳐서 파워컨텐츠 광고를 만들수 있습니다.

1단계 캠페인을 만들고, 2단계 광고 그룹 만들고, 3단계 키워드와 소재를 만드는 것으로 총 3단계 입니다.

일단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접속해주시고, 오른쪽 위에 광고 만들기라고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1단계 캠페인을 만드는 부분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파워컨텐츠 유형이라고 되어있는걸 선택해줍니다.

선택하신 후 캠페인 이름을 정하시고 하루예산을 정해줍니다.

만약, 하루예산을 정하지 않으셨다면 제한없음으로 설정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제한없음으로 설정하실 경우 광고비가 엄청 빠져나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1단계 모두 설정하셨다면 제일 아래에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2단계로 광고그룹 만들기로 넘어오셨을겁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URL입니다.

표시 URL과 업체 URL이 나올겁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표시 URL은 광고와 함께 노출시키고 싶은 URL을 입력하시면 되시고,

업체 URL은 홍보를 하고자 하는 업체의 URL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URL을 모두 입력하셨다면 적용 할 기본 입찰가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입찰가는 각각 다르므로 일단 기본 입찰가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추후 확인 후 상승시키면 되는거니까요.

기본 입찰가를 하셨다면 캠페인 만들기에서와 같이 하루예산이란게 또 있습니다.

여기도 설정해주시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그럼 마지막 3단계인 키워드를 추가하고 소재를 만드는 곳으로 넘어오실겁니다.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엔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직접 선택한 키워드 부분에 키워드를 입력하는 방법.

2. 등록한 URL이 블로그일 경우, 포스트로 찾기를 이용하여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

3. 카테고리로 찾기를 선택하여 카테고리 확인 후 키워드를 추가하는 방법.

4. 키워드로 찾기를 이용하여 직접 검색하는 방법.

이렇게 4가지방법이 있습니다.

 

키워드를 모두 입력하셨다면 소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목, 설명, 연결 URL을 새로 만들수도 있으며, 기존에 있던 소재가 있다면 기존 소재를 불러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모든 입력이 끝나셨다면 광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파워컨텐츠검색광고는 어디에 노출이 되는건가요?

파워컨텐츠 광고는 네이버 PC통합검색 및 ZUM PC와 모바일 파워컨텐츠 영역과 모바일 통합검색 VIEW영역 외에도 모바일 컨텐츠 지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콘텐츠 매체의 광고 노출 영역을 자세히 알아보자면 이렇습니다.

 

1. 노출영역 및 개수

- 네이버 모바일 뉴스(일반/연예), 지식인, 카페 등 서비스 지면 하단에 노출됩니다.

- 모바일 서비스 홈 및 언론사별 주요 뉴스 하단에 1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 일부 업종 제한

- 사용자에게 민감한 정보를 제공하여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광고의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광고 가이드 및 네이버 광고 정책에 따라 노출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대상 업종 : 의료, 대출, 법률등)

 

2. 노출 형태

- 이미지, 제목, 설명, 업체(브랜드)명이 노출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의 검토는 언제 끝나나요?

파워컨텐츠 광고의 검수 시간은 통상적으로 1 영업일 이내 진행된다고 합니다.

단, 추가 검토가 필요한 사항이 있거나 ㅏ량의 광고를 등록한 경우에는 시간이 더 만힝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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