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20. 2. 9. 13:46

[네이버광고]클릭초이스플러스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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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클릭초이스플러스에 대해서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란 무엇인가요?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화면에 노출되는 모바일 광고 상품으로 펜션, 포토스튜디오, 파티이벤트기획, 유아용품 대여 업종에 한해 광고 진행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검색 패턴에 따라 업종별로 최적화/맞춤화된 광고형태(UI)를 선보이며, 미리보기 화면을 제공하여 업체 및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 상품의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캠페인, 그룹, 키워드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업체 정보 메뉴의 업체정보와 소재 또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른 광고들은 광고관리만 하면 됐다면,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는 업체정보 관리도 같이 해야되는겁니다.

1개의 캠페인에는 최대 100개의 그룹 등록이 가능하며, 캠페인 단위로 광고 노출 기간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그룹에는 1개의 업체 정보와 1개의 소재 정보, 최대 1000개의 키워드가 등록 가능하며, 그룹 등록시 한 번 등록한 업체 정보는 다른 업체 정보로의 수정이 불가합니다.

반면, 소재 정보는 수정이나 교체가 가능합니다.

(단, 소재의 수정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하는 모든 그룹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해당 그룹에 등록된 업체 정보 및 소재 정보가 검수 보류 상태이면 그 그룹 안의 모든 광고 노출이 불가합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광고를 등록하기 앞서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는 펜션, 포토스튜디오, 파티이벤트기획, 유아용품 대여 업종만 진행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네이버광고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구 광고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해주셔야합니다.

다른 광고와는 다르게 구 광고관리시스템에서만 관리가 가능한 광고상품입니다.

구 광고관리시스템에 접속하셨다면, 클릭초이스플러스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총 3단계의 진행을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1단계 업체정보 업종 선택하기.

업체정보 관리를 클릭하여 페이지에 접속하고 업체정보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펜션, 포토스튜디오, 파티 이벤트기획, 유아용품 대여 라고 목록이 나올텐데, 해당되는 업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2단계 업체정보와 소재정보 등록하기.

업종 선택 후, 업체명과 광고할 홈페이지 URL 등 노출할 업체정보를 입력합니다.

만약 네이버 지도에 등록된 정보가 있을 경우, 정보를 불러오기하여 업체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업체정보를 입력했다면 업체의 장점이나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이미지와 설명 문구 등록을 통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업체정보와 광고할 키워드와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3단계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등록하기.

업체정보와 소재정보 등록한 이후, 마지막으로 캠페인과 광고그룹, 키워드를 등록합니다.

캠페인과 그룹은 추가를 통해 생성할 수 있고, 그룹에서는 1,2단계에서 작성한 업체정보와 소재정보를 불러오기 하여 등록합니다.

캠페인과 광고그룹 추가하고, 카테고리 선택 또는 검색을 통해 키워드를 체크하고 선택한 키워드로 이동시킵니다.

업종별 구매 가능한 키워드 리스트 중에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차를 진행하셨다면 광고등록 완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모든게 완료되셨고 광고 검토가 진행됩니다.

비즈머니 충전은 필수이므로 꼭 충전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 노출은 어디에 되나요?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에서 펜션, 포토스튜디오, 파티 이벤트기획, 유아용품 대여의 업종 관련 키워드로 검색시 최대 5개가 노출되고, 더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됩니다.

광고 노출 순서는 키워드 입찰가와 품질지수 반영되어 결정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간의 노출 순서는 이용자들의 검색 결과 이용 패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캠페인을 확인해서 OFF상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OFF가 되어있으시면 ON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또 검수중이나 보류상태일 수 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통과로 변경될 때까지 기다리셔야합니다.

다른 경우는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도가 낮아서 보류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소재를 수정하거나 키워드를 변경해주셔야합니다.

모든게 이상이 없지만 역시 보이지 않는다면 입찰가 문제일 경우도 큽니다.

입찰가가 낮아서 제일 맨 뒤쪽으로 밀려났거나, 키워드 개별 입찰가를 적었지만, 그룹 입찰가에 적용을 받아서 안보일 경우가 있으니, 입찰가를 조정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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