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20. 1. 11. 21:45

[네이버광고]브랜드검색광고에 관한 설명과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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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브랜드검색광고에 관한 설명과 정보

브랜드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란?

브랜드검색광고는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 할 경우,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통합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광고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딩 툴인 동시에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의 특징은?

  • 상품 별로 다양한 광고소재를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과 함께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곽고소재 내의 클릭하는 각각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를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의 노출영역과 위치는 어디에 뜨나요?

브랜드검색광고는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서 최상단에 노출되며, PC와 모바일 모두 1개의 광고가 단독 노출됩니다.

직접 보시는게 빠르실텐데, 네이버 검색창에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대형 브랜드를 검색해보시면,

브랜드 검색 'OOO'관련 광고입니다. 라고 나오는부분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브랜드검색광고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브랜드검색광고 광고가격과 노출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광고 노출 기간은 최소 7일에서 최대 90일입니다.

광고비는 상품유형과 광고 노출 기간,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수(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에 따라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브랜드검색광고의 최소 광고비는 50만원 입니다.


브랜드검색광고 상품 유형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브랜드검색광고의 상품은 크게 라이트형과 프리미엄형으로 구분되며,

노출매체에 따라 PC 브랜드검색 3개, 모바일 브랜드검색 6개로 총 9가지 유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브랜드검색 3개의 광고유형은 라이트형에서 일반 상품이 존재하며, 프리미엄형에는 기본과 동영상특화 상품이 존재합니다.

모바일 브랜드검색 6개의 광고유형은 라이트형에서 일반(이미지좌측), 일반(이미지우측), 썸네일 상품이 존재하며,

프리미엄형에서는 오토플레이, 와이드 썸네일, 와이드 메뉴, 오토플레이 썸네일 상품이 있습니다.

 

각각 상품에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1. PC 라이트형 일반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메인 이미지와 썸네일 등 다양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등록할 수 있으며 세부 페이지로 연결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PC 프리미엄형 기본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바탕이미지를 직접 디자인 할 수 있고, 이미지 또는 동영상 소재를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형, 동영상형이 존재합니다.)

 

3. PC 프리미엄형 동영상특화

PC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PC 프리미엄형 기본 상품 대비 동영상 영역이 더 넓은, 동영상 소재에 특화된 상품입니다.

 

4.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이미지우측/이미지좌측)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메인 이미지와 텍스트, 하단 메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세부 페이지로 연결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리킹을 통해 추가로 썸네일 이미지를 노출할 수 있으며, 메인 이미지의 노출 위치에 따라 '이미지우측'과 '이미지좌측' 2가지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5.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이미지좌측 스타일 하단에 썸네일 이미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6. 모바일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소재 내 5초간 영상이 자동 재생됩니다. 또한 자동재생화면 클릭 시 원본 동영상을 추가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7. 모바일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썸네일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기존 오토플레이 상품의 하단에 썸네일 3장이 붙는 형태로 동영상과 함께 보다 다양한 이미지 노출이 가능합니다.

 

8.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 (썸네일/메뉴)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좌우로 넓은 상단 메인이미지가 좌측으로 슬라이딩 되면서 버튼이 서서히 노출됩니다. 하단 구성요소에 따라 '메뉴'와 '썸네일' 2가지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와이드 썸네일과 와이드메뉴가 존재합니다.) 

 


브랜드검색광고 최소 조회수와 최소 광고단가는 어떻게 되나요?

각 브랜드검색광고의 최소 조회수와 최소 단가를 말씀드리자면,

 

1. PC 라이트형 일반 : 기준 조회수 0 ~ 8,000회 / 광고단가 500,000원

2. PC 프리미엄 기본 : 기준 조회수 0~ 45,200회 / 광고단가 4,000,000원 

3. PC 프리미엄형 동영상특화 : 기준 조회수 0 ~ 45,200회 / 광고단가 4,800,000원

4.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이미지우측/이미지좌측) : 기준 조회수 0 ~ 8,000회 / 광고단가 500,000원

5.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 기준 조회수 0 ~ 8,000회 / 광고단가 600,000원

6.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 메뉴 : 기준 조회수 0 ~ 45,200회 / 광고단가 3,900,000원 

7.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 썸네일 : 기준 조회수 0 ~ 45,200회 / 광고단가 4,700,000원

8. 모바일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메뉴 : 기준 조회수 0 ~ 45,200회 / 광고단가 4,700,000원

8. 모바일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썸네일 : 기준 조회수 0 ~ 45,200회 / 광고단가 5,600,000원

 

브랜드검색광고의 최소 조회수 및 광고 단가입니다.

이걸 기준으로 먼저 생각을 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를 할 수 있는 키워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브랜드검색광고는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하여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일반 키워드로는 브랜드검색광고를 집행할 수 없습니다.

 

자세하게 브랜드검색광고 키워드 등록 기준을 말씀드리자면,

기준 내용은 이렇습니다.

 

1.광고 대상 브랜드와 충분한 관련성이 확인되는 키워드여야 합니다.

- 키워드의 광고게재 자격(회사명, 브랜드명, 사이트명 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광고 대상 브랜드에 대한 검색이용자의 충분한 검색 의도가 확인되는 키워드여야 합니다.

- 키워드 클릭율 검토 등을 통해 검색이용자의 검색 의도 등 확인해야합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등에서 광고 대상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공신력 등 확인해야합니다.

 

3. 적절한 표현을 사용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 과장된 은유적 표현, 최상급 표현, 가치 판단이 필요한 내용 등이 포함되지 말아야 합니다.

- 동사 형태, 특수문자 등이 포함되지 말아야 합니다.

(단, 브랜드명 또는 마케팅 슬로건 등이 동사형태인 경우는 가능합니다)

 

4. 광고 소재와 충분한 관련성이 확인되는 키워드여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광고게재 이후라도 키워드 관련 분쟁 등이 발생하거나 검수기준에 부합하지 않음이 확인될 경우에는 광고게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위의 기준내용만 맞춰주신다면 브랜드,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 사용에 제한은 없으실겁니다.

 


이상 브랜드검색광고의 설명과 정보를 끝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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