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20. 12. 17. 08:00

네이버 광고에서 주요 광고용어! / 직접전환수, 로그분석, 무효클릭, 품질지수, 랜딩페이지

반응형

네이버 광고에서 주요 광고용어! / 직접전환수, 로그분석, 무효클릭, 품질지수, 랜딩페이지

네이버 광고에서 주요 광고용어! / 직접전환수, 로그분석, 무효클릭, 품질지수, 랜딩페이지

안녕하세요

광고 용어를 설명해주는 초토일 입니다.

이번에 네이버 광고 용어를 설명드리기 위해 가져와봤습니다.

그 중 주요 용어들을 다뤄보겠습니다.

 

 

네이버 주요 광고 용어

네이버 주요 광고 용어

 

 

 

직접전환수

1. 직접전환수

직접전환을 알기전에 전환이란 무엇인지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환이란, 진행하고 있는 광고를 통하여 나의 사이트로 유입된 방문객이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한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서 상담신청, 회원가입, 상품구매, 장바구니담기 등이 있습니다.

 

그럼 직접전환이란 무엇인가?

직접전환은 광고를 클릭하고 나서 30분 이내에 전환을 한 경우를 말합니다.

그리니까 30분 이내에 상품구매를 하였다면 직접 전환으로 체크되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

 

 

 

로그분석

2. 로그분석

나의 사이트에 방문한 유입자들의 형태를 분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였는지, 회원가입을 했는지 전환은 이루어졌는지 등의 효과를 측정하는 겁니다.

 

방문자수와 방문경로, 웹페이지별 방문횟수, 시간별 방문통계, 요일별 방문통계, 구매전환율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웹로그분석"이라고도 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프리미엄로그분석 이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네이버광고 접속 후 도구 > 프리미엄로그분석을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무효클릭

3. 무효클릭

무효클릭은 프로그램이나 불법시스템에 의해 클릭이나 특정행동의 클릭패턴을 분석하여 필터링이 된 클릭입니다.

일부러 나의 광고를 많이 눌러서 광고비를 헛되게 쓰는 것을 필터링 하여 무효클릭으로 잡아주는겁니다.

네이버 같은경우는 클린센터라는 곳에서 클릭 로직을 확인하여 사전에 필터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품질지수

4. 품질지수

품질지수란 진행중인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광고 노출 순위에 대해 영향을 줍니다.

광고 품질이 좋을수록 같은 광고비 대비하여 노출순위는 올라가게 되어 광고비 절감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와 광고문안의 연관도, 키워드와 사이트의 연과도 등 광고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반영된다고 합니다.

(광고노출순위 = 최대입찰가 * 품질지수)

 

 

 

랜딩페이지 (Landing Page)

5. 랜딩페이지 (Landing Page)

랜딩페이지란 광고를 클릭한 고객이 처음으로 보게되는 사이트 화면을 말합니다.

파워링크광고에서 많이 쓰는 용어인데, 파워링크는 대표URL과 연결URL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연결URL이 랜딩페이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광고에서 주요 광고용어! 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