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20. 6. 4. 00:26

[네이버광고]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할때 주의할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이버 광고를 알려드리는 초토일 입니다.

요즘 날이 많이 더워졌죠?

하지만 새벽과 저녁엔 다시 쌀쌀해지니 모두 감기조심하세요~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할때 주의할점!

 

1. 무작정 순위에 연연하지 마라!

키워드 광고를 처음 진행하시는 분께서는 1페이지에 보여지고 싶으실겁니다.

광고를 하는 이유가 나의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판매를 많이 일으키려 하는 행위니까요.

그래서 1페이지에 광고 노출을 위하여 무작정 입찰가를 높게 올려서 진행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만약 현재 그러고 있으신분이 있으시다면 일단 진행한 데이터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한 광고비 대비하여 판매된 매출이 적을경우 바로 광고를 수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광고 성과가 좋다고 한다면 이 글을 읽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순위에 연연하지 말라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처음 접하여 시작하시는 분들께서는 광고의 운영방법, 전략, 입찰가, 관리 등등의 문제로 인하여 실수하시는 부분들이 많으시기에 순위에 연연하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는겁니다.

 

자칫하다가는 광고비로 돈만 실컷 사용하고, 판매는 거의 안되는 불상사가 생길테니 말이죠.

그러면 누굴 탓할수도 광고비를 환불받을수도 없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실때는 초보자일수록 절~~~대 순위에 집착하지 마세요.

 

만약 광고비로 얼마를 쓰더라도 상관없다면 괜찮습니다.

오히려 광고비를 투자하여 상품을 더 많은 노출을 이끌어내는 방법도 존재하니까요.

 

하지만 광고비로 많이 투자하실 분이 아니시고 판매, 매출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광고 계획을 짜고 전략을 세워서 광고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2. 광고대행사 영업에 주의하라!

광고를 시작하게 될 경우, 광고대행사에게 많은 연락과 메일이 올겁니다.

자신에게 관리를 받고 광고를 운영해주겠다는 영업이죠.

광고대행사가 나쁜건 아닙니다.

나의 광고를 더 잘 관리해주고, 네이버광고에서는 비용없이 나의 광고를 관리해주는 담당자 한명이 생기는 것이므로 무료로 사람한명 고용하는것과 마찬가지니 어떻게 보면 굉장히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관리를 맡겼을 때 광고대행사에서 나를 담당해주는 담당자의 말을 필터를 잘 하고 들어야합니다.

광고관리 및 데이터 분석 등을 해줄때는 귀담아 들으셔야합니다.

나의 광고가 어떻게 관리가 되며, 어느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어떤 방식으로 운영이 되는지 전부 알아야 하는 사실들이니까요.

잘 모르시는것들은 꼭 다시 질문을 하여 아셔야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란것이 나의 돈을 써서 진행 되는것이므로, 민감하게 보셔야합니다.

 

광고의 이야기를 하다보면 광고대행사 담당자는 여러가지 광고매체, 광고상품들을 또 말해줍니다.

이때 필터가 필요합니다.

나에게 필요한 상품이 있다면 활용하는것이 맞지만, 전혀 상관없고 그저 광고비만 높게 사용하자고 제한이 오는 것들은 2번 3번 더 많이 고민을 하셔야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광고대행사로 부터 영업이 온다면 사용해보는것도 좋으나, 광고를 제대로 배우시거나 담당자로부터 배워나가는것을 추천드리는겁니다.

그래야 관리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3. 네이버 키워드 광고만 하는건 정답은 아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한다고 무조건 판매가 잘되는건 아닙니다.

키워드 광고는 나의 상품을 더 잘보이게 홍보를 하는 수단으로 사용해야지, 무조건 광고로만 판매하려하다보면 나중에는 결국 적자를 보게 될것입니다.

 

그러니 광고를 시작하기전에, 혹은 시작할 상품이 있다면 나의 상품을 먼저 체크를 하셔서 진행하십시요.

상품 썸네일, 상품명, 상세정보, 태그, 상세페이지 등등 복합적인 요소들을 모두 체크하시고 정리하시고 나면 광고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판매가 잘 이뤄지는 상품이 될 수 도 있습니다.

광고를 이용하시더라도 이 부분들을 충족시킨 다음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간단정리

네이버 키워드 광고 할 때 주의할점!

첫번째, 무작정 순위에 연연하지 마라!

두번째, 광고대행사 영업에 주의하라!

세번째, 네이버 키워드 광고만 하는건 정답은 아니다.

 

이상 [네이버광고]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할때 주의할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