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20. 12. 16. 08:00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기본 운영방법 / 기본 노하우 대방출!

반응형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기본 운영방법 / 기본 노하우 대방출!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기본 운영방법 / 기본 노하우 대방출!

안녕하세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기본 운영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 초토일 입니다.

제가 말씀드릴 내용은 쇼핑검색광고 진행시 매우 기본적인것이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시고

광고운영을 하고계신 부분입니다.

광고 입문자, 초보자 분들을 위해 만들었으니 끝까지 보신분께서는 

내가 운영하는 광고에 해당 부분들을 체크해서 재점검 및 더 확실한 광고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기본 운영법

 

1. 상품명 확인

현재 광고로 노출되고 있는 상품명을 확인하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가 있다면, 해당 키워드가 상품명에 다 들어가있어야합니다.

 

예를들어,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는데 [어른마스크, 대형마스크, KF마스크, KF94마스크, 미세먼지마스크] 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나의 상품을 보여주고 싶다면 위의 키워드를 가지고 상품명을 만드셔야합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로직상 단어+단어를 연결하여 자동으로 조합되어 보여주기 때문에 상품명은

 

[어른 대형 KF94 미세먼지 마스크 ] 라고 상품명을 써주신다면 위 키워드를 모두 포함하고 있기때문에

검색이 잘될겁니다.

 

띄어쓰기를 이용하여 단어를 나열해주었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 검색 로직이 알아서 잡아주는것이죠.

 

 

2. 카테고리 확인

상품명을 잘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노출이 안될때가 있을겁니다.

그럴때는 나의 카테고리를 잘 설정했는지 다시한번 확인을 해야합니다.

 

마스크를 가지고 설명드리자면,

마스크는 카테고리가 [ 생활/건강 - 건강관리용품 - 먼지차단마스크 ] 로 분류되어 상품이 노출이 됩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만 키워드가 노출이 될텐데 전혀 다른 카테고리로 설정해두면 나의 상품이 실종되는겁니다.

 

이런 실수는 막 입문하는 판매자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이며, 상품을 한번도 검색해보지 않은분들이 많이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카테고리까지 확인이 완료되면 나의 상품은 정상적인 노출을 하고있기에 광고적으로도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과 카테고리는 기본중의 기본인 부분이라서 이건 꼭 맞추고 판매를 시작하셔야합니다.

기본적인 판매 뿐만 아니라 광고에도 굉장히 큰 영향을 끼치는 문제들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잡고 가시길 바랍니다.

 

이상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기본 운영방법 / 기본 노하우 대방출!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