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20. 5. 25. 09:00

[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를 시작할때 세팅방법 등 노하우 방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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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를 시작할때 세팅방법 등 노하우 방출!

안녕하세요.

네이버광고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초토일입니다.

네이버광고에 대해 열심히 배우시고 계신가요?

열심히 배우시기는 하지만 광고를 세팅하는데 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광고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세팅할때 기본적이면서도 간단히 세팅을 할 수 있도록 

노하우 몇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설명드릴테니 잘 봐주세요!

 

 

네이버 광고에서 세팅을 할때에는 캠페인-그룹-소재로 나뉘게 되므로 제일 먼저 세팅해야하는 부분이 '캠페인'입니다.

이때 다들 캠페인은 어떻게 나누고계신가요?

그냥 상품에 따라 나누시나요?

아니면 아무 의미없이 막만들진 않으신가요?

 

캠페인은 네이버광고를 들어갔을때 제일 먼저 보이기도 하는 부분이라

자신이 정리하고자 하는 큰 분류로 나누는걸 추천드립니다.

 

캠페인 세팅 PC/Mobile

예를 들어서 네이버광고는 PC와 모바일을 따로 나눠서 광고 노출을 시킬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을 나눠서 생성하는것이죠.

 

네이버광고를 들어갔을때 바로 PC쪽으로 관리할건지 모바일쪽으로 관리할건지 정할 수 있기때문에 편리합니다.

캠페인을 PC와 모바일로 나눴을때 그룹은 상품으로 나눠도 되며, 카테고리 또는 주로 많이 보게되는 주상품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PC와 모바일 동일한 상품으로 판매를 진행하려면

설정에서 PC와 모바일로만 나눠줄뿐 그룹은 둘다 동일하게 세팅을 해줘야합니다.

그래야 상품의 판매와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지 전략도 계획할 수 있게됩니다.

 

 

캠페인 세팅 카테고리별

다른 방식으로는 카테고리별로 나누는겁니다.

카테고리도 대 카테고리 - 중 카테고리 - 소 카테고리 - 세부 카테고리가 있을겁니다.

이때 대분류 혹은 중 카테고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종이컵"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해봅시다.

그럼 캠페인으로  대카테고리 "생활/건강" 이라는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을것이며,

중카테고리인 "주방용품"으로 설정을 할 수 있을겁니다.

 

만약 캠페인을 대카테고리로 "생활/건강"을 만들었다면,

그룹으로는 중카테고리 "주방용품"으로 만들어서 그룹안에 관련 카테고리의 상품을 몰아 넣을 수 있는것이죠.

 

다른 방법으로 캠페인을 중카테고리로 "주방용품"으로 만들었다면,

그룹으로는 소카테고리 "주방잡화"로 만들어서 주방잡화에 해당하는 상품을 세팅 할 수 있는겁니다.

 

광고 운영방식은 정답이 없기에 제가 설명드린 것 이외의 방식으로도 설정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가 설명 드린 방식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정도 하시면 캠페인과 그룹의 정리는 대략적으로 끝나실겁니다.

네이버광고 들어갔을때 보기 편하게 되있는것이죠.

그럼 광고를 운영하실때 편리하게 운영 및 전략을 세우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광고를 이용하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은데,

네이버광고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이용하실때

스마트스토어에서 설정하는 상품명 말고도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는 상품에 한하여

"광고용 상품명"과 "광고용 썸네일"을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정말정말 꿀팁이니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네이버쇼핑검색광고 세팅방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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