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네이버쇼핑 / / 2022. 8. 26. 14:06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일반] 상품 택배사 정보 추가 안내 관련 공지사항

반응형

스마트스토어에 76일에 ‘[일반] 상품 택배사 정보 추가 안내 (7/27~)’ 제목으로 올라온 공지사항이 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7/27() 부터 상품이 어느 택배사로 발송되는지 구매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상품정보 내 '택배사'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택배 발송 상품에 한해 입력할 수 있으며 10/5()부터는 필수 입력값으로 전환되니 아래 내용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수값 전환일정이 8/24에서 10/5로 변경되었습니다.)

 

824일부터 필수값으로 등록 진행하려했으나, 10 5일로 변경되었습니다.

 

105일까지는 배송방법이 택배,소포,등기일 경우 택배사 정보를 필수로 입력해야한다고 합니다.

(, 네이버풀필먼트가 CJ대한통운으로 설정된 경우 택배사는 'CJ대한통운'으로만 등록가능합니다.)

 

 

여기서 다행인점은 10 4 화요일까지는 택배사 없이 사용할 있고,

10 5일부터는 택배사 정보가 없다면 상품 등록/수정이 안된다고 하지만,

따로 상품노출이 안된다던가 하는 불이익은 없어보입니다.

 

등록 수정을 할때는 택배사를 넣어야지만 수정이 되오니 이점은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택배사가 일정치 않은 분들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1. 상품에 입력한 택배사와 발송처리 택배사가 동일해야 하나요?

A1. 상품에 A택배사를 입력하더라도 발송처리 시 B택배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Q&A가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CJ택배를 설정했다고 해도 발송처리 과정에서 다른 택배를 선택하여 보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결국 보여지는 택배사만 설정하고 실제 보내는건 기존과 동일하게 어디든 상관없어집니다.

(꼭 설정한 택배사만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

 

이렇게 설정한 택배사는 배송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05일부터 적용되니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는 분들께서는 참고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