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네이버쇼핑 / / 2020. 12. 27. 08:00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신뢰도 편

반응형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신뢰도 편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신뢰도 편

안녕하세요. 초토일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일반 영역 순위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신뢰도편!

 

일단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순위를 올리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하는 기준을 맞춰야합니다.

원하는 기준을 맞추게 되면 점수를 받아서 경쟁상품들과 점수가 누가 높은지 비교 후 

순위로 반영되는것이죠.

 

그럼 신뢰도편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영역순위 올리기 - 신뢰도편

일반영역순위 올리기 - 신뢰도편

 

 

상품명 SEO

1. 상품명 SEO

일단 SEO라는 단어가 낯선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SEO란? 검색엔진 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라는 뜻입니다.

SEO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꼭! 알고 계셔야하는 용어라서 먼저 설명을 드렸습니다.

확실하게 알고계셔야합니다. 

 

본론으로 상품명 SEO라는건 상품명을 만들때 단어중복, 혜택 혹은 수식 문구, 특수문자, 50자 이상 긴 상품명은 최대한 사용하면 안됩니다.

해당 문구를 쓸 경우, 일반영역순위에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상품명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브랜드, 제조사, 속성 등에서도 상품과 관련이 없는 정보를 포함하게 될 경우,

마찬가지로 일반영역순위에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네이버쇼핑 페널티

2. 네이버쇼핑 페널티

구매평, 판매실적, 상품정보 등 어뷰징 행위가 발견될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상품 또늑 몰 단위까지 페널티가 부여됩니다.

어뷰징은 대표적으로 고의적으로 데이터 변경을 할 경우가 있을텐데, 약관에 위배되는 판매 행위라고 판단하여 아예 몰 전체의 모든 상품에 대하여 랭킹에 불이익이 주어질 수 있으니 해선 안됩니다.

 

 

 

신뢰도가 가장 간단하게 설명을 했지만,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부분이기때문에

간단하면서도 아주 기본적으로 지켜야하는 부분입니다.

상품명 SEO 같은경우는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안지켜지는 몰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일반영역랭킹에서 계속 뒤쪽으로 밀려나는 상황도 나타나지만,

왜 그런지 이유를 몰라서 돈을 주고 점검을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 글을 보신 분들은 지금 당장 상품을 확인하셔서 페널티를 받고있지는 않은지 확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 신뢰도 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