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네이버쇼핑 / / 2020. 12. 21. 08:00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적합도 편

반응형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적합도 편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적합도 편

안녕하세요. 초토일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일반 영역 순위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적합도편!

 

일단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순위를 올리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하는 기준을 맞춰야합니다.

원하는 기준을 맞추게 되면 점수를 받아서 경쟁상품들과 점수가 누가 높은지 비교 후 

순위로 반영되는것이죠.

 

그럼 적합도편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영역순위 올리기 - 적합도편

일반영역순위 올리기 - 적합도편

 

 

상품명

1. 상품명

상품명을 만들때는 중복단어, 상품과 관련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같은 내용들은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필수적으로 기입하고 가능하면 순서대로 기입하라고 까지 나와있습니다.

 

  • 브랜드/제조사
  • 시리즈
  • 모델명
  • 상품유형
  • 색상 : 다중 색상 허용
  • 소재
  • 패키지 내용물 수량
  • 사이즈
  • 성별 나이 표현 (남성/여성/유아)
  • 속성 (Spec, 용량, 무게, 연식, 호수)

그리고 위 내용과 더불어 상품명을 만들때는 50자 내외의 텍스트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조사와 수식어는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주의할점은 ( ) - [ ] / & + , ~ . 이외의 특수문자도 사용해선 안됩니다.

꼭 기억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미지

2. 이미지

표현하고자 하는 상품의 이미지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고해상도로 선명한 상품 이미지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미지 크기는 최소 300x300px이상 , 최대4000x4000px이하인게 좋습니다.

권장되는 사이즈는 500x500px입니다.

단, 패션의류/패션잡화 카테고리의 경우 화보에 준하여 1000px이상 권고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미지의 수량은 기본이미지 1개와 추가이미지 2개이상 권장합니다.

그리고 꼭 아셔야하는건 이미지 내에 과도한 텍스트, 워터마크, 도형 노출은 금지되고 있습니다.

 

브랜드/제조사

3. 브랜드/제조사

상품에 브랜드 및 제조사가 있다면 꼭! 빠짐없이 정확하게 작성해주셔야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브랜드, 제조사 정보를 구축 및 관리하고 있으며, 그런 브랜드아 제조사 정보를 분석하여 상품에 코드를 부여한다합니다.

그렇게 될 경우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다른 상품에 비해 관련성이 높은것으로 판단하여 랭킹에 유리하게 작용한다합니다.

 

단, 관련 없는 브랜드와 제조사를 입혁하면 고의적인 어뷰징으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4. 카테고리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어떤 카테고리에 들어가야하는지 잘 확인하여 매칭해야합니다.

만약 마스크를 판매하고자 하는데, 

[생활/건강 - 건강관리용품 - 먼지차단마스크]로 카테고리를 매칭하여 등록해야 맞는것인데,

[생활/건강 - 문구/사무용품 - 사무용품]쪽으로 카테고리를 매칭한다면 일반영역순위 상승은 커녕,

상품 판매 자체가 안될것입니다.

그러니 카테고리는 상품과 관련된 세부카테고리까지 선택하여 판매하시길 바랍니다.

 

속성

5. 속성

상품 등록할 시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상품 주요정보에서 "상품속성"이라거 등록할 수 있는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상품속성에 맞게 잘 선택하여 등록한다면,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속성 정보를 취합하여 그렇지 않은 상품에 비하여, 랭킹점수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단, 상품과 관련없는 속성을 선택한다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태그

6. 태그

태그는 스토어 내에서 검색시 검색결과로 나타날 수 있게 해줍니다.

네이버쇼핑 검색에서 네이버가 구축해 놓은 태그 사전에 등록된 태그에 대해서만 노출이 된다고 하니 태그는 10개 꼭 등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단, 상품과 상관없는 키워드는 사용하면 안되며, 타사 브랜드를 사용해서도 안되고, 상품 정보와 중복하여 올려도 안됩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또한 제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처음 상품을 등록할 때 자세하게 상품에 맞게 잘 등록해야지만 일반영역랭킹에서 1페이지 상단을 노릴 수 있습니다.

이부분들 모두 차고하여 등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적합도 편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