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네이버쇼핑 / / 2020. 12. 26. 08:00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인기도 편

반응형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인기도 편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인기도 편

안녕하세요. 초토일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일반 영역 순위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인기도편!

 

일단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순위를 올리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원하는 기준을 맞춰야합니다.

원하는 기준을 맞추게 되면 점수를 받아서 경쟁상품들과 점수가 누가 높은지 비교 후 

순위로 반영되는것이죠.

 

그럼 인기도편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영역순위 올리기 - 인기도편

일반영역순위 올리기 - 인기도편

 

 

찜수

1. 찜수

네이버에서는 상품 개별적으로 찜수를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상대적으로 환산하여 지수화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품 개별단위의 찜수가 많을수록 그 상품은 인기도 점수를 받고 상단으로 올라갈 수 있다는 겁니다.

상품 찜을 받아 인기도 지수를 높여야합니다!

 

 

클릭수

2. 클릭수

클릭수는 최근 7일 동안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발생된 상품 클릭수를 지수화하여 제공하고 있는겁니다.

네이버에서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어뷰즈를 정밀하게 필터링하여 클릭수를 집계하고 있다고는 말하고 있지만, 정확하게 밝혀진건 없습니다.

우리가 기억해야하는 중요한 정보는 "최근 7일 동안 네이버 쇼핑 검색에서 발생된 상품의 클릭수" 입니다.

꼭! 기억합시다!

 

 

판매지수

3. 판매지수

사실상 가장 중요한 지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2일, 7일, 30일 동안 쇼핑검색에서 발생한 판매수량, 판매금액을 지수화하여 사용합니다.

스마트스토어의 판매실적과 네이버페이의 리뷰수를 통해 자동으로 연동된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부정거래는 페널티를 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판매지수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일반영역랭킹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베스트100 등 다양한 영역에서도 상품의 랭킹을 만들어내는 아주아주 중요한 지수입니다.

 

 

리뷰수

4. 리뷰수

네이버에서 상품 개별적으로 리뷰수를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상대적으로 환산하여 지수화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뷰수는 기간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것을 보니 이때까지 쌓아온 리뷰수 전체를 평가하는걸로 보여집니다.

최대한 구매한 고객들에게 리뷰를 쓸 수 있게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최신성

5. 최신성

최신성은 상품이 등록되는 등록일을 기준으로 상대적 지수화하여 상품별로 부여됩니다.

신상품을 등록할 시에는 일시적이지만 일반영역랭킹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는겁니다.

하지만, 최신성 점수를 받기위해서 기존에 있던 상품을 새롭게 재등록하여 이용할 경우, 

네이버에서는 어뷰징 행위로 판단하여 모니터링을 통해 스토어 몰 단위의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위 5가지 찜수, 클릭수, 판매지수, 리뷰수, 최신성 점수들을 합산하여 인기도 점수가 정해집니다.

인기도 점수가 높다면 그만큼 일반영역랭킹 상위로 올라갈 수 있는겁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상품을 많이 찾아서 클릭을 받고, 많이 팔아서 좋은 리뷰를 많이 쌓는 신상 상품이면,

최소한 1페이지에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쇼핑 상품 일반 영역 순위 올리는 방법 - 인기도 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