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정보 / / 2020. 1. 11. 22:49

몸에 결핍이 있을 때 나타나는 신체 증상과 해결 방법

반응형

1. 피부에 일어나는 각질

건조함 때문에 일어나기도 하지만 비타민A가 부족하면 피부에 각질이 일어난다. 피부 뿐만 아니라 장기 내벽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친다.

좋은음식 : 우유, 버터, 육류, 간

 

2. 혀 염증과 구내염

입안이 헐고 물집이 생기는 경우 비타민 B3가 부족한 경우이다. 이때는 소화도 잘 안되고 설사나 구내염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좋은음식 : 소고기, 달걀, 콩류

 

3. 부러지는 손톱

손톱이 갈라지거나 부러지는 것은 마그네슘이 부족해 일어나는 현상이다. 이는 몸이 피곤할 때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현상이기도하다.

좋은음식 : 시금치, 두부, 바나나

 

4. 손톱의 흰 반점

아연이 부족할 경우 흰 반점이 생길 수 있다. 무기력감이나 피곤함이 큰 증상이다. 해산물과 견과류로 증상을 완하할 수 있다.

좋은음식 : 새우, 굴, 멍게, 견과류

 

5. 손, 발 끝 차가움

면역력이 약할 경우 손발이 찬 수족냉증이 올 수 있다.

이는 요오드 부족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일이 많아 해산물을 많이 먹어주면 좋다.

좋은음식 : 미역, 새우, 해산물

 

6. 피부 발진 현상

발이나 정강이 팔뚝 얼궁 등에서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이 일어난다면 비타민 B2가 부족하다는 신호이다.

녹색채로를 많이 먹자

좋은음식 : 녹색채소, 생선, 곡류

 

7. 눈 밑 떨림 현상

몸이 피곤할 때 일어나는 눈 밑 떨림 현상도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다.

휴식을 취해주거나 마그네슘을 섭취해준다.

좋은음식 : 시금치, 두부, 바나나, 견과류

 

8. 머리에 나는 새치

비타민12가 부족할 경우 나는 새치는 어지럼증을 동반하는 빈혈에 가깝다. 영양소가 부족해 일어나는 새치는 녹색채소로 확보할 수 있다.

좋은음식 : 녹색채소, 요구르트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