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네이버광고 / / 2019. 12. 11. 01:08

[네이버광고]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 및 간단한 설명

반응형

[네이버광고]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 및 간단한 설명

안녕하세요. 초토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는 어떤것이 있고,

어떤데 사용을 하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설명을 한 후에 자세히 어떤 광고이며,

어떻게 활용이되고 어디에 노출이 되는지는 추후 작성해서 올리겠습니다.

 

일단 검색광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일단 소개해드릴 네이버 검색광고 입니다.

'검색광고' 혹은 '키워드광고'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치면 그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사이트 검색 광고

1. 사이트검색광고

'사이트 검색 광고'라고 하며, 자세히 '파워링크'라고도 부릅니다.

자신의 사이트를 광고를 진행하여, 사이트로 사람들을 방문하게 만들어줍니다.

자사몰, 폐쇠몰, 홈페이지, 사이트를 가지고 계신분께서 홍보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 광고

2. 쇼핑검색광고

쇼핑 검색 광고는 물건을 판매하시고 계신 분들께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네이버쇼핑에서 상단에 노출시켜주는 광고로써,

가격표옆에 광고라고 써있는것들이 쇼핑 검색 광고입니다.

 

 

콘텐츠 검색 광고

3. 콘텐츠검색광고

콘텐츠 검색 광고는 '파워컨텐츠'라고도 하는데,

흔히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할때 주로 사용됩니다.

 

 

브랜드 검색

4. 브랜드검색광고

브랜드 검색은 네이버메인창에서 검색을 했을 때,

통합검색 최상단 부분에 설정한 이미지(제품이미지, 이벤트이미지 등)를 노출시켜주고,

자신의 브랜드를 더 알리기 위해 사용됩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

5. 지역소상공인광고

지역 소상공인 광고는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서 사용하실 수 있는 광고로써,

네이버 뉴스, 블로그 등 오프라인 매장 주변지역을 설정하여

그 지역에서 네이버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보여지는 광고입니다. 

 

 

클릭 초이스 플러스

6.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 초이스 플러스는 파워링크 같은 광고이나, 다른 광고입니다.

모바일에 특화가 되어있으며, 특종업종만 노출이 가능한 광고입니다.

예를 들면 '펜션'이 있습니다.

 

클릭 초이스 상품 광고

7.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클릭초이스 상품광고는 패션쪽 상품을 위주로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검색시 통합검색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상품 이미지와 가격을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이상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들과 간단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하지않은건 검색광고 하나씩 자세히 다루기위해

해당 글은 간단히라도 이런 종류가 있다는 것만 알기 위한 것 입니다.

 

보셔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