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 2020. 12. 15. 08:00

광고 진행시 꼭! 알고있어야하는 기본용어 설명! / PV, UV, T&D, CPC, CPP 등

반응형

광고 진행시 꼭! 알고있어야하는 기본용어 설명! / PV, UV, T&D, CPC, CPP 등

광고 진행시 꼭! 알고있어야하는 기본용어 설명! / PV, UV, T&D, CPC, CPP 등

안녕하세요.

광고 용어를 설명해주는 초토일 입니다.

광고를 진행할 때, 꼭 알고 있어야하는 용어를 설명드릴겁니다.

현재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이시면 한번쯤은 보셨을 용어입니다.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 광고 용어

 

1. PV (Page View)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가 둘러본 페이지의 수를 말합니다.

 

2. UV (Unique Viewer)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 중 중복되지 않은 검색 사용자를 말합니다.

 

3. T&D (Title&Description)

제목과 설명문구를 뜻합니다.

Title는 제목을 뜻하며, Description은 설명문구를 말합니다.

사이트에서 제목은 파란색 문구로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들어가는 글이며, 설명문구는 파란문구 아래의 검은글씨로 홈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것입니다.

 

4. CPC (Cost Per Click)

1회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 비용을 말합니다.

 

5. CPP (Cost Per Period)

노출기간에 따라 지불하는 광고 비용을 말합니다.

전시광고라고 많이들 알고계실겁니다.

 

6. CPA (Cost Per Period)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가 광고주가 원하는 지정된 행동을 할 때 비용이 드는 광고입니다.

 

7. CPS (Cost Per Sale)

구매가 발생할 때마다 광고비용이 나오는 광고입니다.

 

8. CPM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에 따라 비용이 측정되는 광고입니다.

 

9. CTS (Conversion Tracking System)

구매 전환을 추적할 수가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 용어를 알고 광고를 시작하신다면 광고를 시작할 때

비용이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는 이해하면서 진행 가능하실겁니다.

이상 광고 진행시 꼭! 알고있어야하는 기본용어 설명! / PV, UV, T&D, CPC, CPP 등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