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 2020. 12. 14. 08:00

온라인 광고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 검색,디스플레이,배너,리치미디어 광고 등

반응형

온라인 광고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 검색,디스플레이,배너,리치미디어 광고 등

온라인 광고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 검색,디스플레이,배너,리치미디어 광고 등

안녕하세요.

광고를 설명해드리고 있는 초토일 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광고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종류

 

1. 검색광고 (SA, Search Advertising)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찾고자하는 키워드를 검색 시 결과로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한 키워드에 여러 업체가 광고를 요청했을 경우 입찰단가 경쟁을 통하여 노출 순위가 정해집니다.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의 전략에 따라 굉장히 효율적인 광고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DA, Display Advertising)

검색 사이트 또는 커뮤니티 사이트 등의 홈페이지에서 초기 화면이나 지정된 위치의 공간을 통해 이미지 형태로 올려주는 광고를 말합니다.

흔히 알고 계시는 띠 형태의 배너광고와 이미지, 동영상 등의 효과로 광고하는 리치미디어 광고도 디스플레이 광고에 속합니다.

 

  • 배너광고 (Banner Advertising)

    사이트 내에 띠 형태의 이미지를 만들어 노출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현수막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하여 배너 광고라고 불리운다 합니다.
    배너광고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이며, 대표적인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 롤링배너 광고 (Rolling Banner Advertising)

    배너광고 안의 하나의 형태로 사이트 내의 배너광고 한자리에 2개 이상의 광고를 교차시키며 번갈아 보여주는 광고를 말합니다. 일정한 시간이 흐르면 배너 내의 광고가 바뀌거나, 혹은 새로고침을 하였을때 다른 광고가 보여지는 방식입니다.
  • 리치미디어 광고 (Rich Media Advertising)

    인터넷과 모바일의 배너 광고에 새로운 신기술을 적용시켜 더 다양한 효과를 주는 광고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가 진행되는 곳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광고 이미지가 바뀌거나 동영상이 재생된다든지 하는 겁니다.
    해당 광고는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여 기존에 진행하던 광고에 대비하여 거부감이 낮으며, 주목도와 클릭율이 높은 광고입니다.

3.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vertising)

업체가 제공해준 정보들을 토대로 언론에서 쓰는 기사와 디자인을 유사하게 만들어 보여주는 온라인 광고입니다.

광고와 일반적인 기사 컨텐츠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줄 수 있는 광고입니다.

 

4. 네트워크 광고 (Network Advertising)

계약을 맺고 광고를 진행하는것이 아니라, 신문사 사이트들이나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배너광고 자리에 동일한 광고를 하는것을 말합니다.

광고를 하나 만들었다면, 여러 매체의 사이트에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흔히 타겟팅 혹은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합니다.

특정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간단히 온라인광고의 종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흔히 사용되는 광고는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를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이정도만 알고있어도 누가 광고를 설명할 때 어느정도 알아들을 수 있으실겁니다.

이상 초토일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