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 / 2020. 2. 9. 15:06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많은 사람들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을 알리기도 하고, 사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정보를 알리기도 한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수익을 얻기 위해서일거다.

물론 다른 목적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을테지만, 지금의 많은 사람들은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는 수익을 위해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것이다.

나도 그렇다.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글을 올리기는 하지만 최종 목표는 수익을 내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정작 블로그에 대해 자세히 모르고 시작하는분들이 대다수일것이다.

그렇기에 이번에 블로그에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나도 다시한번 자세히 알고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블로그를 이렇게 요약하고 있다.

보통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

이게 블로그를 짧게 요약한 정의이다.

본문에는 이렇게 다루고있다.

웹로그의 줄인말로, 1997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하였다고 한다.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 형식으로 되어 있어 이런 이름이 붙었다한다.

일반인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 칼럼, 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 출판, 개인방송, 커뮤니티등등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일종의 1인 미디어이다. 라고 하고있다.

요즘 1인미디어는 정말 많다. 페이스북, 인스타, 유투브 등등 매우 많다.

그중에 하나로 블로그가 되는것이다.


그럼 블로그를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걸까?

현재 나로서도 열심히 배우고 있는 부분이다.

많은 글들을 접했을 때 공통되는 부분이 있었다.

그것은 꾸준한 활동이다.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은 하는것이다.

귀찮다고 안쓰고, 무슨일때문에 또 안쓰고 등등의 여러 상황에 따라 블로그 활동을 안하게 된다.

이로인해 점점 블로그에 글은 올라가지 않고 방치를 시킨다.

이러면 블로그가 잘 될래야 잘 될 수 가 없는거다.

그래서 무조건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와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글을 포스팅하면 최고의 방법일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버릇을 들이는게 좋을것이다.

어떡해서든 블로그를 포스팅하며 1일 1포스팅을 실천하다보면 자연스레 방문자는 늘것이고,

방문자들을 잡기위해 정성스런 글, 방문자들이 원하는 글을 쓴다면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 상위에 잘보인다는 글을 많이 봤다.

그러기 위해서 나도 1일 1포스팅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는 아직 블로그에서 이루고 싶은것들이 많지만 이룬것이 하나도 없다.

최종목표는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발생하는 것이지만, 현재 글을 쓰는 것도 바쁘며, 수익을 내기위한 활동들이 모두 거절되고있다.

그 중 대표되는 것은 애드센스다.

흔히 애드고시라고 하는데 일단 첫번째 목표로 애드고시를 통과하는것으로 정했다!

애드센스 통과에 대해 블로그에 따라 올려보려고 한다.

그때 내가 보고 느꼇던 것들을 다시 공유하도록 하겠다.

 

일단 블로그를 시작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야하는지 모를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일단 하나의 주제를 정해서 시작하는게 좋다고 말하고 싶다.

나는 현재 네이버광고에 대해서 정리하며 쓰는중이다.

내가 배웠던것이고 더 배우고자 하는 분야이기에 차분히 정리를 하는중이다.

나처럼 자신이 배우고 있는, 배우고자하는, 배우고 싶었던 분야들을 다시한번 복습하는 방식으로 풀어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그렇게 글 하나가 늘고 둘이 늘다보면 어느정도 블로그에 대해 알고 더 잘쓰게 되지 않을까 싶다.

나도 이제 시작하는것이다. 모두 힘내고 블로그로 인해 많은 수익을 가져가면 좋겠다.

블로그를 돈벌기 위해서 시작한다고? 차라리 일을 열심히하라고 말하는 사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물론 난 일도 열심히 할 것 이고, 블로그도 열심히 하고싶다.

부업으로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고 최종목표는 주업으로 삼을 만큼 블로그로써 올라가는것이다.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 모두 화이팅하자!

나와는 다른 생각을 가진분들도 나는 응원할것이다.

이상 개인적인 블로그에 대한 생각이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